위로가기 버튼

대구상공회의소, 고베시 대표단과 간담회 가져

김재욱 기자
등록일 2025-04-22 15:01 게재일 2025-04-23
스크랩버튼
지난 21일 대구상공회의소를 방문한 일본 고베시 대표단의 모습. /대구상공회의소 제공

일본 고베시 대표단(고베시, 고베상의, 고베경제동우회, 민단 효고현 본부)이 ‘대구시-고베시 우호협력도시 체결’ 15주년을 기념해 지난 21 대구상공회의소를 방문했다.

이날 박윤경 대구상공회의소 회장은 고베시 대표단을 환영하며 “양 도시는 그 간 국제행사, 문화예술교류 등을 활발히 해왔다”면서 “오늘 고베시 대표단의 대구상의 방문을 통해 경제분야의 교류도 활발해 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에 오하라 고베시 부시장은 “고베공항-인천국제공항 직항노선 신규 취항에 따라 두 도시 간의 거리가 매우 가까워 졌다”면서 “오늘 방문은 고베시 경제를 책임지고 있는 경제단체에서도 함께 방문 한 만큼 경제 분야에서의 교류도 활발해 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가와사키 히로야 고베상공회의소 회장도 “그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었다”며 “오늘 방문을 계기로 경제교류를 통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측면에서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상호 노력해 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고베시 대표단은 대구상의 방문과 함께 스마트광통신센터 및 스마트시티센터를 둘러볼 계획이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경제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