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판로부터 수출까지’ 기업 고민 원스톱 해결

김락현기자
등록일 2025-04-08 20:17 게재일 2025-04-09 8면
스크랩버튼
市·중기부 ‘원스톱지원박람회’ 기업인·공공기관 150여명 참석<br/>구매상담·인력채용 등 동반성장 지원 6개 핵심프로그램 진행
2025 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 개막식 모습. /대구시 제공

대구시가 중소벤처기업부, 동반성장위원회와 공동 개최하고 대구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2025 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를 8일 엑스코에서 개최했다.

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는 기업의 판로개척, 수출, 인력채용까지 전 부문을 아우르는 전국 유일의 원스톱 종합지원 비즈니스 행사로 9일까지 열린다.

행사는 △구매상담 △수출확대 △투자상담 △인력채용 △애로해결 △시책설명 등 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한 6개 핵심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개막식에는 김정기 대구시 행정부시장, 이달곤 동반성장위원장, 이만규 대구시의회 의장 등 주요 인사를 비롯해 경제단체장, 공공기관장, 지역기업인 등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개회사, 환영사, 개막 세리머니, 박람회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이달곤 동반성장위원장은 “대구는 최근 미래 신산업에서도 주목을 받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춘 기업들을 보유한 도시”라며 “대구가 동반성장의 선도 도시로 발전하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정기 행정부시장은 원스톱기업투자센터의 신속한 기업지원 행정서비스를 강조하며 “이번 박람회가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우수 인력 채용의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