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시, 외식업소 밀키트 개발지원 사업 신규 참여 업소 모집

김락현기자
등록일 2025-04-07 11:14 게재일 2025-04-08 8면
스크랩버튼
市, 사전 진단 등 최종 50곳 선정<br/>시장 진출 전 과정 맞춤 컨설팅

대구시가 ‘외식업소 밀키트 개발 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할 신규 외식업소를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대구지역 내 영업 기간 1년 이상이고 밀키트 상품개발, 온라인 판로개척에 의지가 높은 일반 및 휴게음식점 영업주(1년 이내 영업정지 이상 식품위생법 위반업소, 프랜차이즈, 유사사업 참여업소 제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현장평가 등 사전 진단을 통해 최종 사업대상자(50개소)로 선정되면 올 연말까지 컨설팅 전문 수행업체(㈜미래지역산업개발원)의 △밀키트 상품 개발 △온라인 입점 및 판매 교육 △상품 홍보 및 마케팅 등 전문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2022년부터 시작한 이번 사업은 밀키트 개발에서 온라인 시장 진출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친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해 외식업소의 경쟁력과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밀키트 상품 신규 개발뿐만 아니라, 기존 개발된 밀키트 상품의 문제점 분석, 매출 증진을 위한 방안 모색, 홍보·마케팅 강화 등 사후관리를 통해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판매와 상품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신규 참여와 관련한 사항은 대구시청 누리집 게시판(홈페이지 하단 대구는 지금>공모/모집)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노권율 대구시 위생정책과장은 “밀키트 시장 진출에 의지가 있지만 밀키트 제품 개발 및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소 영업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이 사업이 지역 외식업소의 경쟁력을 높이고 매출 증대 등 실질적인 도움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락현기자kimrh@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