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의성군의사회, 현장 찾아 의료봉사

이병길기자
등록일 2025-04-06 20:12 게재일 2025-04-07 13면
스크랩버튼
성금 1700만원 기부… 복구에 동참 <br/>임시대피소 방문 이재민 건강 살펴 
의성군 의사회가 지난 2일 산불 피해 복구를 돕기 위해 성금 1700만원을 기부했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지난 2일 의성군의사회(회장 전환진, 이하 의사회)가 최근 발생한 산불 피해 복구를 돕기 위해 성금 17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의사회는 이날 군청 군수실에서 김주수 의성군수에게 성금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산불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지원하고, 신속한 복구 작업에 보탬이 되고자 마련됐다.

또한 의사회는 금전적 지원뿐만 아니라 직접 현장을 찾아 이재민들의 건강을 살피는 의료봉사도 진행했다.

지난달 27일에는 전환진 회장이 비안만세센터 내 임시대피소를, 김창우 총무는 의성유니텍고등학교 내 임시대피소를 각각 방문해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진료하고 건강 상태를 점검했다.

전 회장은 “산불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주민들이 조금이나마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의료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의성군의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주수 군수는 “어려운 시기에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신 의성군의사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기탁해주신 성금과 의료봉사가 피해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답했다.

/이병길기자 bglee311@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