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교육청, 진로진학 지도 전문성 강화

김재욱기자
등록일 2025-04-03 20:14 게재일 2025-04-04 8면
스크랩버튼
내달 17일까지 일반계 17개고서<br/>실전 중심 교육 역량 강화 컨설팅 

대구시교육청이 오는 5월 17일까지 일반계 17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25 찾아가는 실전 중심 진로진학교육 역량 강화 컨설팅’을 운영한다.

이번 컨설팅은 고등학교 2·3학년의 학생부 위주 전형에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단위 학교의 진로진학 역량 강화를 위해 단순한 정보 제공이 아닌 각 학교의 여건과 특성에 맞춘 실질적 개선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데 초점을 맞춰 운영된다. 기간 중 매주 토요일(A유형)에는 학교 관리자 및 교원 대상 컨설팅과 학생 대상 대입 특강이, 매주 수요일(B유형)에는 교원만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진행한다.

컨설팅단은 현직 교장·교감, 대입지원관(前 입학사정관), 수도권 및 대구지역 진로진학 전문교사 등으로 구성됐다. 컨설턴트는 학교가 사전에 제공하는 학교교육과정,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 현황, 사전 설문 결과 등의 자료를 바탕으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컨설팅을 통해 학교 관리자와 교원들은 현재 운영 중인 진로진학 프로그램의 강점과 보완점을 객관적으로 진단받을 수 있으며, 학생들은 전문가와의 직접 소통을 통해 자신의 진로 및 학습 방향에 대한 조언을 들을 수 있다. 또한, 토요일 컨설팅 대상 학교에서는 컨설팅 이후 수도권 대입 전문교사들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6 대입 전형의 이해 및 학생부 종합 전형 대비 맞춤 전략, 2027·2028 대입 전형의 이해 및 학습 전략 등 수요자 맞춤형 대입 특강을 운영한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