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청년파머스 벚꽃마켓 ‘성료’

김락현기자
등록일 2025-03-28 13:28 게재일 2025-03-28
스크랩버튼
대구청년파머스 벚꽃마켓에 참가한 청년농업인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대구시 제공
대구청년파머스 벚꽃마켓에 참가한 청년농업인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대구시 제공

대구시농업기술센터가 주최하고 대구시4-H연합회가 주관한 ‘2025년 대구청년파머스 벚꽃마켓’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청년농업인 20여 명이 참여해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판매하며 도시민과 청년농업인이 함께 농업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마켓에서는 미나리, 연근, 깻잎, 사과 등 대구 대표 농산물과 가공품, 화훼 등을 판매하고, 꽃과 허브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돼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방문객들이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도록 마련된 피크닉존은 따듯한 봄 날씨 속에서 가족, 친구들과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최적의 장소가 됐다.

또 행사기간 동안 진행된 럭키드로와 스탬프 행사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며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선사했다.

이번 행사에서 발생한 수익금의 일부는 산불 화재 성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신선한 농산물도 구매하고, 체험을 즐기면서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도 많은 시민에게 건강한 먹거리와 색다른 경험을 제공함은 물론, 나눔을 실천하는 행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

/김락현기자kimrh@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