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우수 숙박업소 ‘더굿나잇’ 127곳 선정, 고급화 추진

김락현기자
등록일 2025-03-18 20:02 게재일 2025-03-19 8면
스크랩버튼

대구시가 2025년 국제행사 개최에 대비해 우수 숙박시설 ‘더굿나잇’ 선정 및 지원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

우선 대구시 추천 우수 숙박업소인 ‘더굿나잇’ 브랜드의 고급화를 추진하기 위해 ‘더굿나잇 업소’ 127개소, 중저가 비즈니스 호텔인 ‘일반호텔’ 58개소, 여성친화업소인 ‘여성안심숙박업소’ 29개소 선정을 목표로 삼았다.

선정 방법은 기존 선정업소와 신규 추천업소를 대상으로 기본환경·시설환경·고객서비스 등 평가 기준에 따라 현장조사를 실시해 고득점순으로 선정한다. 행정처분 업소 등은 추천 대상에서 제외한다.

더굿나잇 업소 중 △객실 수 30실 이상 △개방형 안내데스크 △간판 ‘호텔’ 명칭 표기 △간편 조식 제공 등의 시설 기준을 갖춘 업소를 ‘일반호텔’로 지정해 이용자에게 개방형 비즈니스호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일반호텔 업소 중 △여성·가족 전용룸 운영 △여성 전용 주차구역 확보 △여성 안심벨 설치 △건물 외부에 대실 표시 금지 등 여성친화적인 숙박시설과 환경을 갖춘 업소는 ‘여성안심숙박업소’로 지정한다.

더굿나잇 선정 절차는 숙박업소가 관할 구·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구·군에서 1차 현장 조사 및 평가를 실시하고, 대구시가 2차 현장 조사 및 최종 평가를 거쳐 선정한다.

특히 전문가 자문 수렴과 구·군 의견 반영으로 막연한 평가지표 내용을 구체화하고 변화하는 숙박 트렌드를 반영한 평가항목을 신설하는 등 더굿나잇 평가 및 선정의 내실화를 기했다.

대구시는 숙박홈페이지(https://thegoodnight.daegu.go.kr)를 통해 선정된 업소의 숙박요금, 편의시설 등의 정보를 PC와 모바일로 홍보하고, 더굿나잇 로고 표지판을 제작 설치한다. 여성안심숙박업소에는 로고 표지판과 여성안심벨을 설치해 보다 안전한 숙박환경을 지원한다.

김태운 대구시 보건복지국장은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와 미래혁신기술박람회 등 국제행사에 대비해 고급 숙박시설을 적극 발굴·육성해 숙박 인프라 구축과 숙박문화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