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이 학생과 학부모, 교원의 진로진학 역량 강화를 위해 최신의 교육정보를 담은 ‘진로진학 교육자료 6종’을 개학에 맞춰 학교 현장에 보급했다. 이번에 보급한 교육자료는 학생부위주전형 가이드북 2종, 학생 및 교원용 리플릿 3종, 시교육청 진로진학가이드 1종이다.
학생부위주전형 가이드북은 고1 대상 ‘기본편’과 고2 대상 ‘실전편’으로 제작돼 각 학년 학생들에게 1권씩 배부된다. ‘기본편’은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2028 대입을 충실히 준비할 수 있도록 대입전형, 학생부종합전형, 학교생활기록부,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등의 내용을 담았다. 또 ‘실전편’은 학생들이 깊이 있는 진로진학 학습을 통해 입시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학교생활기록부 교과학습발달상황 및 창의적 체험활동의 실제, 대학별 평가 관점·사례 등을 상세히 다룬다. 이어 리플릿은 고1·2, 고3, 교원 등 수요자 대상별 맞춤형 3종으로 제작돼 앞면에는 ‘진로진학 행사 로드맵’을, 뒷면에는 ‘전국연합 학력평가 및 대입 일정 로드맵’과 ‘대입정보 제공 매체 QR 모음집’을 수록했다. 진로진학가이드는 시교육청에서 주관하는 진로진학 사업을 자료집, 상담, 학교지원프로그램, 공모, 설명회, 연수 등 6가지로 분류해 안내하는 학교별 게시용 자료다.
이를 통해 학생과 교사가 관련 행사와 발간되는 자료 등을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김재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