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자발적 취업의지 ‘쑥’… 파워풀 청년 Job캠프 성공적

김재욱기자
등록일 2025-03-04 19:53 게재일 2025-03-05 13면
스크랩버튼
대구시·상의, 청년 20여명 참여<br/>모의면접 코칭 등자신감 북돋워
지난달 27일 대구 호텔아젤리아에서 열린 ‘파워풀 청년 Job캠프’. /대구상공회의소 제공

대구시와 대구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개최한 ‘파워풀 청년 Job캠프’가 알찬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참여한 청년들은 자발적 취업 의지를 높였다.

지난달 27일부터 1박 2일 동안 대구 호텔아젤리아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20여 명의 지역 청년들이 참가했다.

이들은 △자기소개서 완성 △면접답변 및 스피치 연습 △조별 모의면접 해커톤 △면접 경진대회 등의 프로그램을 거쳤다. 또 업계 전문가 등이 직접 참여해 현실적인 조언을 제공함으로써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열린 모의면접 경진대회에서는 실제 기업 면접과 유사한 환경에서 참가자들이 실력을 겨루며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이를 통해 실전 감각을 익혔고, 최신 취업 시장 동향을 분석해 참가자들이 변화하는 채용 트렌드에 대한 대비를 익힐 수 있었다.

한 참가자는 “이전에는 막연한 불안감이 컸는데, 실제 기업 면접을 대비할 수 있도록 코칭을 받고 실습을 해보니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구상의 이상길 상근부회장은 “상반기 기업 공채 시즌에 맞춰 캠프를 2월로 앞당겨 추진해 참가자들이 실질적인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청년들의 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와 대구상의는 연중 내내 다양한 취업캠프와 청년 맞춤형 구직 프로그램을 운영해 더 많은 지역 청년들이 취업의 문을 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관련 지원 정보는 대구일자리포털 홈페이지(job.daegu.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