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시, 제7기 대구청년정책네트워크 참여자 100여 명 모집

김락현기자
등록일 2025-03-04 13:59 게재일 2025-03-04
스크랩버튼
제7기 대구청년정책네트워크 모집 포스터./대구시 제공
제7기 대구청년정책네트워크 모집 포스터./대구시 제공

대구시가 ‘대구청년정책네트워크(이하 대구청정넷)’참여자 100명을 오는 28일까지 공개모집한다.

대구청정넷은 대구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이 모여 청년이 가진 고민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직접 의제를 발굴하고 청년정책 제안·모니터링, 다양한 교류활동을 하는 대구의 대표적인 정책참여기구다.

올해 제7기를 맞는 대구청정넷은 슬로건을 청년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칠가이 밈(Chill guy meme)을 활용한 ‘칠전 7기, 정책에 미chill다’로 선정하고, 정책 탐구 및 교류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대구에 거주, 재학, 활동하거나 일하는 19∼39세의 청년이며, 참여자는 ‘청년정책학교’라는 교육과정을 통해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 후 이수자에 한해 대구청정넷 위원으로 위촉된다.

신청밥법은 대구시 홈페이지, 대구청년커뮤니티포털 젊프(www.dgjump.com), 대구시청년센터(www.dgyouth.kr) 공고문의 구글링크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청년센터 활동지원팀(053-426-1939)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윤희 대구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학교나 직장 등에서 잠시 벗어나 대구 청년으로서 자신들의 아이디어가 정책으로 구현되는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곳이 바로 대구청년정책네트워크”라며 “대구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청정넷은 지난해 ‘광역 청정넷 위원장 협의체’최초 구성을 주도하고 기초 지자체까지 확대한 전국 교류회, 시-구·군 청정넷 교류회, 대구-광주 교류회를 개최하며 전국 청년활동리더 간의 교류 활성화에 큰 역할을 했다.

/김락현기자kimrh@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