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삼성 원태인, ‘대구로’ 홍보영상에 깜짝 등장

김락현기자
등록일 2025-02-27 19:49 게재일 2025-02-28 8면
스크랩버튼
악당과 대결 배달쑤맨으로 변신 <br/>1년간 홍보모델로 활동하기로
‘대구로’홍보영상에서 배달쑤맨으로 등장하는 삼성라이온즈 원태인 선수의 모습. /대구시 제공

대구 지역을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 삼성라이언즈 소속 원태인 선수가 대구시 시민생활종합플랫폼 ‘대구로’에 깜짝 출연했다.

대구시는 대구로의 인지도를 높이고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이번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홍보영상은 ‘대구시민과 대구로가 힘을 합쳐 외국자본 배달앱의 횡포로부터 대구를 지킨다’는 주제로 구성됐다.

외계인 악당과 배달쑤맨이 대결하는 재치 있는 장면이 담겼으며, 지역 공공 배달플랫폼으로서 소상공인 및 시민과 상생하고자 하는 대구로의 정체성과 지향점을 담았다.

영상은 배달편, 택시편, 대리운전편 등 총 3편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낮은 배달 수수료, 호출료·수수료 없는 택시, 편리하고 빠른 대리운전 등 ‘대구로’의 장점과 필요성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특히 주인공 배달쑤맨으로 출연해 강한 몰입감을 선사한 원 선수는 향후 1년간 홍보모델로 활동하며 ‘대구로’를 알리는 메신저 역할을 톡톡히 해나갈 예정이다. 그는 ‘푸른피의 에이스’라는 별명답게 대구 토박이 출신으로 두터운 지역 팬층을 확보하고 있어 대구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영상은 대구시 공식 유튜브 대구TV를 통해 최초 공개되며, 향후 대구시 주요 전광판, 지하철, SNS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전방위 홍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또 홍보모델인 원 선수가 경기에 승리할 시 대구로 깜짝 할인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정장수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이번 홍보영상을 통해 대구로의 인지도를 높이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유도할 계획”이라며 “원태인 선수의 활약으로 시민생활종합플랫폼인 대구로가 더 많은 시민들에게 사랑받고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