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직업교육 혁신 이끌 ‘국가미래직업교육포럼’ 첫걸음

김락현기자
등록일 2025-02-09 19:51 게재일 2025-02-10 2면
스크랩버튼
내일 출범식·제1차 국회 세미나<br/>김대식·진선미의원 등 공동주최 

대한민국 직업교육의 새 비전을 제시하고 직업교육 혁신의 방향성을 제시할 국가미래직업교육포럼(NFVEF)(National Future Vocational Education Forum·엔에프베프)이 11일 출범한다.

직업교육 가치를 재조명하고, 중등교육과 고등직업교육 간 연계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 목표다.

그 첫 걸음으로 11일 오후 1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출범식과 제1차 국회세미나를 연다.

이번 행사는 국회의원 조정훈·김대식·정성국(국민의힘), 진선미·김문수(더불어민주당), 강경숙(조국혁신당),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한국중등직업교육협회가 공동 주최했다.

행사에는 조정훈, 진선미, 김대식, 김문수, 정성국, 강경숙 국회의원, 곽병선 전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김창길 전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원장,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 신경호 DGIST 연구부총장, 어수봉 전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이주호 부총리겸 교육부 장관, 고혜원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원장, 강주호 한국교총 회장, 김영도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동의과학대 총장), 김종관 한국중등직업교육협회 이사장 등이 참석한다.

출범식은 환영사, 축사, 개회사, NFVEF의 경과보고, 설립취지문 낭독, 2025년 사업계획 발표, 조직 및 임원진 소개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김영도 공동의장은 “NFVEF는 고등직업교육이 신산업과 첨단기술 분야에서 혁신과 성장을 주도하도록 지속가능한 직업교육 모델을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