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 여성 지위향상 양성평등 사회참여 봉사…울릉군여성단체협의회장 이·취임식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5-02-07 10:47 게재일 2025-02-06
스크랩버튼
울릉군여성단체 이취임식 기념촬영./울릉군
울릉군여성단체 이취임식 기념촬영./울릉군

 울릉도 여성들의 지위 향상 및 양성평등에 기여하고, 사회봉사에 참여해 온 울릉군 여성단체협의회 제 18대·19대 회장 이·취임식이 6일 개최됐다.

 울릉한마음회관 대회의실에 개최된 이·취임식에선 제18대 최윤정 회장이 이임하고 제19대 박선옥 회장이 취임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한권 울릉군수를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과 여성단체 회원 등이 참석했다.

최윤정 이임회장은 제17대 제18대 회장으로 재임하면서 울릉군 여성발전 및 양성평등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날 울릉군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임회장이 신임회장에서 정기 전달./울릉군
이임회장이 신임회장에서 정기 전달./울릉군

 여성단체협의회도 최 회장과 함께 살림을 도맡아 열심히 봉사한 정영희(소비자교육중앙회 울릉군회장) 총무에게 그간의 헌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공로패를 수여했다.

 최윤정 이임회장은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으로서 재임하는 동안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여성단체의 한 구성원으로 계속적인 관심을 두고 응원하겠다”고 인사와 소회를 피력했다.

울릉군여성단체협의회장 취임식에 기관단체장들과 회원들이  참여했다./울릉군
울릉군여성단체협의회장 취임식에 기관단체장들과 회원들이  참여했다./울릉군

 박선옥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우리 군의 여성들이 가정에서는 자식들로부터 존경을 받는 어머니, 사회에서는 울릉군 및 독도 발전의 역군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특히 이날 행사에선 축하 화환 대신 쌀을 받아 울릉군 내 불우이웃에 기부, 여성을 대표하는 봉사단체의 본보기를 보여줬다.

취임사를 하는 박선옥 신임회장./울릉군
취임사를 하는 박선옥 신임회장./울릉군

 남한권 군수는 “그동안 제17대 제18대 여성단체협의회를 이끌어주신 회장단의 헌신과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2025년에는 19대 여성단체협의회를 중심으로 한 울릉의 더 많은 여성단체가 앞장서서 지역사회의 여권신장과 살기 좋은 울릉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선구적인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울릉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양성평등 촉진 및 여성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각종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어린이날 행사, 사랑의 김장나누기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