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유아교육진흥원, 상담 관련 유관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김재욱기자
등록일 2025-02-05 13:53 게재일 2025-02-06
스크랩버튼
5일 대구유아교육진흥원은 사단법인 모래놀이상담협회와 대구가톨릭대 언어청각치료학과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5일 대구유아교육진흥원은 사단법인 모래놀이상담협회와 대구가톨릭대 언어청각치료학과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유아교육진흥원은 5일 사단법인 모래놀이상담협회, 대구가톨릭대 언어청각치료학과 등 2개 기관과 유아 및 부모 상담 내실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유아의 건강한 심리·정서적 성장과 가정의 긍정적인 기능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기관 간 상호 협력해 유아 및 부모 상담의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전문상담사 인력풀 구축 및 지원, 유아와 부모의 심리·정서 진단과 관련 영역의 지원, 부모 교육 및 부모(보호자) 연계 상담을 위한 상호 교류 등이다.

진흥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유아와 부모에게 필요한 진단을 실시하고, 유아 대상으로 각 10회의 개별 또는 그룹 모래놀이치료 상담을, 부모 대상으로 각 2회의 부부 또는 개별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권정희 원장은 “내실 있는 상담 활동 지원을 위해 협력해 주신 2개 기관 관계자분들께 먼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진흥원은 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건전한 가족관계 형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