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달성교육재단, ‘초등영어 겨울방학 캠프’ 수료식 개최

최상진기자
등록일 2025-02-04 14:39 게재일 2025-02-04
스크랩버튼
필리핀 현지 학교인 ‘안토니오 제이미 초등학교’ 수업 참여 모습./달성군 제공
필리핀 현지 학교인 ‘안토니오 제이미 초등학교’ 수업 참여 모습./달성군 제공

(재)달성교육재단이 4일 달성군여성문화복지센터에서 ‘2024 초등영어 겨울방학 캠프’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은 지난해 12월 28일 필리핀 바콜로드로에서 열린 겨울방학 캠프를 무사히 마치고 돌아온 초등 6학년생 30명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초등영어 캠프’는 지난해 12월 28일부터 필리핀 바콜로드에서 4주간 진행됐으며 참여 학생들은 1대 1 원어민 수업과 학교 교류 행사 참여, 고아원 봉사 등 다양한 문화 체험을 경험했다.

또 휴대전화와 게임기도 없이 부모님과 떨어져 지내야 하는 영어 방학 캠프 특성상 학생들의 사회성과 독립심도 자연스레 함양됐다.

특히, 참여 학생들은 ‘안토니오 제이미 초등학교’에서의 추억이 가장 인상에 남았다고 말했다.

4일간 진행된 현지 학교 체험활동은 학생들에게 현지 5·6학년생과 함께 수업을 듣고, 한국 대중음악과 필리핀 민속 댄스를 통해 문화를 교류할 기회를 가졌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외국의 문화를 보고 듣고 느끼면서 아이들이 더 큰 무대에서 삶을 꿈꾸고, 진로를 설계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아이들의 폭넓은 체험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각도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달성교육재단은 2023년 출범 이래 초등생과 중고등학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방학 중 영어캠프를 운영해 오고 있으며 올해에도 방학캠프는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최상진기자csj9662@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