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 지역사회 증진·보장 심의·자문…울릉군 제3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범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5-01-24 10:30 게재일 2025-01-23
스크랩버튼
울릉군지억사회보장협의체 제3기 대표협의체 출범./울릉군
울릉군지억사회보장협의체 제3기 대표협의체 출범./울릉군

울릉도 지역사회 증진과 지역사회 보장과 관련 심의,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할 울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3기 대표협의체가 출범했다.

23일 울릉군청 제2회의실에서 대표협의체 출범과 함께 2025년 제1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제3기 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은 황성웅 위원(울릉역사문화센터장), 부위원장으로 장금숙 위원(울릉군사랑의열매나눔봉사단장)을 선출했다.

대표협의체 제3기 대표자 제 1차 회의./울릉군
대표협의체 제3기 대표자 제 1차 회의./울릉군

이날 회의는 제3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민간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연간 계획 보고 및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현황을 보고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위촉된 대표 위원들은 사회보장 영역에서 대표성과 전문성을 갖춘 각 분야의 전문가로서 군민의 사회보장 증진과 지역사회보장 관련 심의·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남한권 공동위원장(울릉군수)은 “울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자원 발굴과 자원 연계 협력에 앞장서는 등 지역사회 복지 발전에 힘쓰고 있다”며 “새로 출발하는 제3기 대표협의체 위원들 모두 앞으로 2년 동안 지역 복지 향상을 위해 힘써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