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0일부터 참가신청 접수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이 ‘제19회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의 참가 신청을 오는 2월 10일부터 3월 14일까지 접수한다.
2007년 제1회 DIMF와 함께 시작된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은 뮤지컬 전공 대학생들이 열띤 경쟁을 통해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설계된 국내 최초의 대학생 뮤지컬 경연대회다.
지난 19년 동안 미국, 중국, 일본, 태국, 카자흐스탄 등 전 세계 여러 나라의 대학들이 참여하며 대회의 명성을 더욱 공고히 해왔다.
특히, 글로벌 뮤지컬 관계자의 관심을 받는 DIMF의 메인 공식행사에서 참가자들이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뮤지컬 전공 대학생들에게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이상적인 무대로 자리매김했다.
또 축제 기간 동안 전공생이 선보이는 수준 높은 뮤지컬 공연을 관객들에게 무료로 관람할 수 있도록 티켓 운영하고 있어 매 공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참가 대상은 국내·외 대학 재학생으로 구성돼 총(학)장의 추천을 받은 단체만 참여할 수 있으며, 교내 뮤지컬 동아리의 참가도 가능하다.
1개 학교당 1팀만 참가할 수 있으며, 2개 이상의 타 대학 간 연합을 통해 작품을 구성해 참가하는 것은 불가하다. 특히, 무대 위 실연자(배우) 및 연주자는 재학생으로만 제한되며, 장비를 다루는 스태프의 경우 교수 또는 졸업·휴학생이 참여할 수 있으나 반드시 재학생이 보조 스태프로 참여해야 한다.
예선은 오는 4월 5일부터 4월 27일까지 참가 단체가 지정한 공연 가능 장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최소 1막 이상의 실연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작을 선발한다. 본선 진출작은 4월 말에 발표되며, 본선은 6월 중순 부터 7월 초 대구에서 개최되는 DIMF 무대에서 공연된다.
배성혁 DIMF 집행위원장은 “뮤지컬 분야로 꿈을 키워가는 젊은 인재들이 선의의 경쟁을 통해 양질의 경험을 얻고 성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제19회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되고자 하는 뮤지컬 전공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