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국립대구과학관, ‘설맞이 나들이’등 풍성한 행사 마련

최상진기자
등록일 2025-01-19 14:05 게재일 2025-01-19
스크랩버튼
‘과학관 설맞이 나들이’ 포스터. /국립대구과학관 제공
‘과학관 설맞이 나들이’ 포스터. /국립대구과학관 제공

국립대구과학관은 2025년 새해를 맞아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과학관 일대에서 ‘과학관 설맞이 나들이’ 행사 및 공연을 개최한다.

과학관은 설 명절 기간인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27, 29일 휴관)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과 어우러진 ‘전통문화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과학관 본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되는 체험행사는 바람개비 만들기와 착시팽이 만들기, 가오리연 만들기, 단청 스트랩 만들기, 윷놀이 체험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설맞이 과학문화예술 공연도 마련돼 있다. 다음 달 1일 과학관 사이언트리홀에서 열리는 ‘전통국악 콘서트’는 전통 국악기와 서양 악기가 어우러진 퓨전 국악 연주 등 다채로운 퓨전퍼포먼스로 펼쳐진다. 그리고 15일 같은 장소에서 개최되는 ‘전통마술 콘서트’에서는 전통과 마술이 만난 전통 마술사의 스토리텔링 형식의 마술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공연 사전 예약은 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고, 인터넷 미 예약분에 한해 공연 당일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이밖에 과학관 설맞이 행사 및 공연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대구과학관 이난희 관장은 “설 명절을 맞아 과학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체험행사 프로그램과 공연을 통해 지역민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상진기자 csj9662@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