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 4주 동안 필리핀 영어 캠프<br/>고등학생 영국 옥스포드 캠프 참가
달성교육재단은 지난 28일 필리핀 바콜로드에서 ‘2024 초등영어 겨울방학 캠프’를 진행한다.
지난 8월 “여름방학 캠프’에 이어 열리는 이번 ‘겨울방학 캠프’는 평균 3대 1의 경쟁률을 거쳐 선발된 초등학교 6학년생 30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지난 28일 발대식과 함께 출국길에 올랐다.
달성둥이들은 주중에는 원어민과 1:1로 진행되는 개별화 수업과 1:4 조별 수업에 참여한다. 주말에는 워터파크 물놀이 체험과 초등학교 방문, 보육원 봉사활동 등 영어 공부와 함께 현지 문화를 체험한다.
초등영어 방학 캠프는 휴대폰과 게임기도 없이 4주를 지내야 하지만 부모의 품에서 벗어나 자기 주도성을 기를 수 있는 기회이자 학생들의 호기심과 학부모들의 관심 속에 인기리에 진행되고 있다.
최재훈 이사장은 “달성군 아이들이 더 넓은 세상을 체험하며 글로벌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아이들이 많은 것을 경험하고 배우길 바라며, 특히 안전에 유의해 달라”고 말했다.
달성교육재단은 ‘중등 영어 겨울방학 캠프’도 운영한다. 지난여름 미국 샌디에이고 캠프에 이어 다음 달 5일부터 3주간 영국 옥스퍼드에서 겨울캠프를 연다.
이 캠프는 우수 고등학생 12명을 대상으로 유럽의 역사와 문화, 과학을 교육 내용으로 진행한다.
재단은 2025년에도 지역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해외캠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다.
/최상진기자csj9662@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