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안동과학대학교 산학협력 EXPO 개최…지·산·학 상생 협력 네트워크 강화

피현진기자
등록일 2024-12-04 10:33 게재일 2024-12-05
스크랩버튼

안동과학대학교가 4일부터 6일까지 ‘산·학협력 EXPO’를 개최한다.

이번 EXPO는 대학에서 운영하고 있는 재정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확산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역 산업체의 성장을 돕기 위해 설치된 기업협업센터(ICC) 발전 및 산·학협력 가족회사와의 지·산·학 상생 협력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EXPO에서는 안동과학대 재학생의 1년간의 수업 결과물을 전시·체험 할 수 있는 부스와 △K-U시티 바이오산업 육성 포럼 △ICC기업가치창출 성과·공유 워크숍 △T-BAND협의회 △캡스톤디자인·프리젠테이션·창업아이디어·창업스쿨 아이디어 경진대회 및 시상식이 진행된다.

또한, 경북북부지역 5개 전문대학(안동과학대, 가톨릭상지대, 경북전문대, 경북도립대, 문경대)이 연합해 재학생들의 수업 성과물인 캡스톤디자인 결과물 성과공유 부스도 운영한다.

안동과학대는 이번 EXPO를 기반으로 지·산·학 상생 협력 네트워크를 더욱더 강화하고, 2025년부터 시행 예정인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의 목적인 대학 중심의 지역 혁신 생태계를 조성·구축해 대학과 지역·산업과의 지속 가능한 동반 성장 및 지역 발전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권상용 총장은 “이번 EXPO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지역사회협력 역량을 강화하고 앞으로도 꾸준한 교육 품질 고도화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으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전했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