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대동중 ‘2024 포항공대 나노융합기술원 진로체험’ 실시

김채은기자
등록일 2024-12-01 19:44 게재일 2024-12-02 13면
스크랩버튼
3학년 20명 반도체 제작 공정 등<br/>“나노기술 이해에 많은 도움 받아”

포항 대동중학교(교장 김준철)는 지난달 28일 ‘2024 창의 융합 에듀파크 진로체험’을 실시했다. <사진>

이번 진로체험은 경상북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포항공과대학교 나노융합기술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기말고사가 끝난 중학교 3학년 학생 20명이 나노융합기술원을 방문해 첨단 과학기술 분야 중 하나인 반도체와 나노과학에 대한 체험학습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체험내용은 ‘반도체와 나노기술의 이해’에 대한 프로그램으로 ‘반도체의 의미와 종류, 디지털 언어 이해, 논리 게이트의 이해, 집적회로와 나노기술의 이해 및 반도체 논리 게이트 원리를 활용한 연산·가산기 제작, 클린룸에서의 반도체 제작 공정 견학’ 등으로 3시간 동안 진행됐다.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진로체험을 통해서 최첨단 연구소에서 반도체를 연구하시는 연구원들에게 직접 강의를 듣고 전자현미경 같은 다양한 실험 도구로 실습을 해보니 어려워 보였던 반도체와 나노기술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됐고 나도 나중에 최고의 반도체 연구원이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준철 교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체험 활동을 통해서 긍정적 자아상 확립과 본인의 적성을 조기에 찾을 수 있고, 지역의 유수한 대학 연구소 탐방과 공학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서 반도체 및 첨단 기술에 대한 이해와 맞춤형 이공계 인력 양성에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채은기자

gkacodms1@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