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스톨베르그&삼일(주), 2024년 일터혁신 우수기업 선정

이시라기자
등록일 2024-11-26 14:37 게재일 2024-11-27 2면
스크랩버튼
공병설 스톨베르그&삼일(주) 대표이사(오른쪽)가 26일 오후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2024년 일터혁신 컨퍼런스’에서 일터혁신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수상하고 있다. /스톨베르그&삼일(주) 제공
공병설 스톨베르그&삼일(주) 대표이사(오른쪽)가 26일 오후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2024년 일터혁신 컨퍼런스’에서 일터혁신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수상하고 있다. /스톨베르그&삼일(주) 제공

포항 지역 향토기업인 스톨베르그&삼일(주)(대표이사 공병설)이 26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년 일터혁신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받았다.

일터혁신 우수기업은 현장 혁신 활동 및 근로생활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기업을 발굴하고, 이를 포상함으로써 일터혁신 문화를 사회 전반에 확산시키기 위한 제도다.

스톨베르그&삼일(주)은 자발적 참여, 예의와 배려, 창의적 사고를 핵심 가치로 삼고, 고객 중심의 상시 혁신을 통해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는 시장 선도기업이라는 비전을 실현해가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를 위해 회사는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기업 문화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2023년 일터혁신 컨설팅 사업에도 참여해 HPC 컨설팅의 자문을 받아 임금체계 개선, 장시간 근로환경 개선 등의 일터 혁신을 추진했다. 이를 통해 품질과 안전을 개선하고, 체계적인 현장 훈련과 스마트 공장 구축을 통해 생산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스마트 제조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디지털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다.

일터혁신 우수기업 시상식에 참석한 공병설 대표이사는 “이번 일터혁신 우수기업 선정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노력과 혁신의 결과로, 앞으로도 근로환경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기업과 직원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 대표는 이어 “이번 성과를 발판 삼아 앞으로도 일터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경쟁력 있는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이시라기자 sira115@kbmaeil.com

..

경제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