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에메랄드 울릉도’ 울릉도 도시브랜드…최고 권위 굿 디자인 어워드 ‘은상’수상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4-11-26 09:46 게재일 2024-11-26
스크랩버튼
울릉도 도시브랜드 '에메랄드 울릉도' 세로조합. /울릉군
울릉도 도시브랜드 '에메랄드 울릉도' 세로조합. /울릉군

울릉군 도시브랜드 ‘에메랄드 울릉도’가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참신아이디어, 상품 디자인 등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은상을 수상했다. 

울릉군은 도시브랜드 ‘에메랄드 울릉도’가 국내 최고 권위의 2024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도시브랜드 '에메랄드 울릉도'  은상 수상장면./울릉군
도시브랜드 '에메랄드 울릉도'  은상 수상장면./울릉군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으로 상품의 디자인과 외관, 경제성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함이 인정된 디자인에 ‘굿 디자인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이번 2024 굿 디자인 어워드 전체 1056개 출품작 중 80개의 디자인이 선정됐으며에메랄드 울릉도가 은상을 수상했다. 대상은 엘에스엠트론의 농용트랙터, 금상은 LG전자의 투명올레드 모듈러 사이니지가 받았다.

울릉도 도시브랜드 가로조합./울릉군
울릉도 도시브랜드 가로조합./울릉군

남한권 울릉군수는 “‘가장 울릉다운 것이 세계적인 것이다’라는 신념으로 울릉도의 가장 큰 특색인 에메랄드 빛 바다와 태고의 원시림 등 독보적인 자연환경을 형상화, 도시브랜드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남 군수는 “앞으로 울릉군에서 다양한 매체, 광고, 상품 등을 선보여 자연스러운 홍보와 함께 브랜드의 세계화를 이루기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