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달성 농업인 한마음 한뜻으로 힘 모으자”

최상진기자
등록일 2024-11-11 20:03 게재일 2024-11-12 8면
스크랩버튼
달성군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br/>화합과 소통 위한 한마당 잔치

대구 달성군은 지난 1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제29회 달성군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농업인의날을 맞아 농촌지도자달성군연합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농업의 가치를 소중하게! 힘차게 도약하는 달성 농업’이라는 슬로건 아래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알리고 달성 농업인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한마당 잔치로 펼쳐졌다.

행사는 군수, 군의회 의장과 의원, 관계기관 단체장, 농업인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행사와 표창, 기념식, 농업인 한마당 경기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아울러 부대행사인 도시농업과 농산물 가공 등 농촌지도 사업의 성과를 알리는 전시 부스와 신기종 농기계, 스마트팜, 우리쌀 소비촉진 홍보부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거리도 마련됐다.

김상국 농촌지도자달성군연합회장은 “이번 행사는 어느 해보다도 힘들었던 농업 여건 속에서도 한 해 농사를 마무리하고 계시는 농업인들이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이 되었다”며 “한 해 동안 고생하신 농업인들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화합의 장이었던 이번 행사로 달성 농업인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 달성 농업이 다시 한번 힘찬 도약과 함께 한 발 더 앞서 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상진기자 csj9662@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