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달성군, 온 가족이 함께하는‘2024 YES! 키즈존’ 1만 여명 참여

최상진기자
등록일 2024-10-20 14:15 게재일 2024-10-21
스크랩버튼
‘어린왕자의 과학나라’테마로 다채로운 볼거리 선사<br/>지역 대표 어린이 대축제로 확실히 자리매김
지난 19일 국립대구과학관 일원에서 열린 ‘2024 YES! 키즈존’행사 전경. /달성군 제공
지난 19일 국립대구과학관 일원에서 열린 ‘2024 YES! 키즈존’행사 전경. /달성군 제공

대구 달성군이 지난 19일 국립대구과학관 일원에서 개최한 ‘2024 YES! 키즈존’이 1만여 명의 어린이와 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달성군과 달성문화재단이 주최, 주관하고 국립대구과학관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어린왕자가 ‘달성’이라는 지구별을 여행하는 콘셉트로 마련된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과 무대 공연을 통해 관람객에게 잊지 못할 가을날의 추억을 선사했다.

이날 주 무대에서는 마술 퍼포먼스와 어린왕자 퍼레이드, 키즈스타 정초하의 무대 공연과 K-POP 랜덤플레이댄스가 진행돼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저녁에는 ‘툴즈크리에이티브’의 드로잉 퍼포먼스와 남성밴드 ‘헤이맨’, 가수 ‘리치’, 걸그룹 ‘브브걸’의 공연이 이어져 짙은 여운과 감동을 전했다.

또 라이브 프린팅 체험, 캐리커처, 코스튬 의상 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돼 아이들의 호기심을 사로잡았다.

아울러‘2024 YES! 키즈존’과 연계해 국립대구과학관 사이언트리홀에서 열린 뮤지컬 ‘어린왕자’는 동화적 요소를 반영한 등장인물들의 연기와 극의 흥미를 더하는 안무 등 특별한 볼거리 요소들이 관람객들의 만족도를 더 높였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 ‘YES 키즈존’ 덕에 아동친화도시로서의 달성군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어린이가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기량을 선보일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하여 지역 전반에 어린이 존중 분위기를 더욱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상진기자 csj9662@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