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군위군 ‘찾아가는 보건소’ 시정혁신 최우수상

최상진기자
등록일 2024-10-20 18:22 게재일 2024-10-21 13면
스크랩버튼
대구시 주관 하반기 경진대회 성과<br/>고령화시대 의료사각 해소 고평가
대구 군위군 직원들이 ‘2024 하반기 대구시 적극 행정·시정혁신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군위군 제공

대구 군위군이 지난 18일 대구시 주관으로 열린 ‘2024년 하반기 적극 행정·시정혁신 경진대회’에서 시정혁신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대구시 본청과 9개 구·군, 공사·공단, 출자·출연기관에서 추진한 적극 행정 및 시정혁신 우수사례를 대상으로 1차 서면 심사와 온라인 시민 투표를 거쳐 2차 발표심사로 진행됐다.

군위군은 올 3월부터 추진해 온 ‘찾아가는 보건소’ 사업을 우수사례로 참여했다.

이 사업은 고령화와 의료 사각지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보건소 직원들이 직접 주민들을 찾아가 건강 검진과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김진열 군수는 “전국 시군구 가운데 노령화 지수가 가장 높은 군위군은 각종 사업 추진에 있어 수요자에 맞춘 지역 특화 사업들이 필요하다. 이러한 취지로 군 보건소에서 올해부터 추진한 ‘찾아가는 보건소’ 사업이 적극 행정과 시정혁신의 우수사례로 선정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최상진기자 csj9662@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