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 교육 기초학력향상 의지를 모은다…학습지원 대상 학생 대책 컨설팅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4-10-16 15:32 게재일 2024-10-16
스크랩버튼
기초학력 향상 컨설팅 행사에서 김진규교육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기초학력 향상 컨설팅 행사에서 김진규교육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울릉도 학생들의 기초학력향상을 위한 컨설팅 행사가 15일 열렸다.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규)은 이날 관내 초·중·고등학교 기초학력 업무담당교사 및 기초학력 컨설턴트 차태훈 울릉중학교 교감이 참석한 가운데 컨설팅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2023학년도에서 2024학년도 학습지원대상학생 변화 추이 검토 및 2024학년도 각급학교에서 요청한 기초학력 컨설팅 요구서를 바탕으로 기초학력 향상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효과적 방안과 학습지원대상학생 자존감심리정서 회복 방안, 가정과 연계 지도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담당교사 및 학부모 연수 계획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진규 울릉교육장을 비롯해 울릉군 내 기초학력 업무담당 교사들이 하트를 표현하고 있다./
김진규 울릉교육장을 비롯해 울릉군 내 기초학력 업무담당 교사들이 하트를 표현하고 있다./

또, 학교별로 진행하고 있는 기초학력 향상 프로그램 및 아이디어 제시,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어려운 점, 개선할 점 등도 협의했다.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효과적 방안’으로는 학습지원대상학생별 기초학력 부진 원인이 다양하므로 학생 개별 지도 계획을 수립 운영하자는 의견이 개진됐다.

‘학습지원대상학생 자존감, 심리, 정서 회복 방안’으로는 학생마다 관심 있고 좋아하는 소재를  수업에 활용하고  ‘가정과 연계, 지도하는 방안’으로 학부모 인식개선을 위한 연수 및 교육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담당교사 및 학부모 연수 계획에 대한 의견’으로 학습지원대상학생 지원 방법을 구체화할 수 있는 사례별 교원 연수가 필요한 것으로 지적됐다. 

김진규 교육장은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점이 바로 학력격차를 없애고 기초학력을 향상시키는 부분이다.”라며 “울릉도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학교별로 학습지원대상학생에게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