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독도 피자대첩 1025 독도피자 이벤트…독도어린이의용수비대 33명 참여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4-10-13 15:28 게재일 2024-10-13
스크랩버튼
독도피자 1차 경연대회 수상자들./독도사랑운동본부
독도피자 1차 경연대회 수상자들./독도사랑운동본부

독도의 날 기념 ‘1025 독도피자’ 만들기 대회가 제2기 독도어린이 의용수비대원 33인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최후의 1인은 오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국민투표로 선정된다. 

(사)독도사랑운동본부 (총재 노상섭)와 독도후원기업인 피자알볼로 (대표이사 이재욱)는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어린이의용수비대 33인이 참여한 독도피자대첩  '1025 독도피자’의 주인공이 될 최후 1인을 가리기 위한 이벤트를 연다. 

독도피자 경연대회에 참가한 독도어린이의용수비대원들./독도사랑운동본부
독도피자 경연대회에 참가한 독도어린이의용수비대원들./독도사랑운동본부

‘1025 독도피자’는 제2기 독도어린이의용수비대 33인과 독도후원기업인 피자알볼로가 함께 하는 대국민 프로젝트로 대한민국이 가장 선호하는 음식 중 하나인 피자를 통해 울릉독도를 알린다.

특히, 아이들이 바라보는 독도의 의미를 담아 오는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울릉독도를 홍보하게 된다. 지난 7월 한 달간 독도어린이의용수비대 어린이 33인이 직접 참여, 치열한 독도피자대첩 경연이 펼쳐졌다. 

독도피자 2차 경연대회 수상자들./독도사랑운동본부
독도피자 2차 경연대회 수상자들./독도사랑운동본부

경연결과 3개의 후보 피자가(독도 1025피자, 독도강치피자, 우리 땅! 독도피자) 최종 결선에 올라 국민의 선택을 통해 1인이 가려진다. 

‘1025 독도피자’ 최후 1인은 오는 24일까지 피자알볼로 온라인 채널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국민의 투표로 선정된 최종 1인의 독도 피자의 주인공에게는 피자카가 선물로 보내진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모나미, 위너퍼니처, 이그나프, 대저해운·대저페리, 독도문방구 등 독도후원기업들의 독도굿즈와 홍성한우 김치불고기피자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자기만의 레시피로 독도피자를 만드는 참가자./독도사랑운동본부
자기만의 레시피로 독도피자를 만드는 참가자./독도사랑운동본부

또한, 비자알볼로는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 날의 의미를 담은 '1025 독도 피자' 박스도 출시해 국민들을 찾아간다.

이재욱 대표이사는 “피자알볼로는 토종 피자 브랜드로 2021년 독도사랑운동본부와 업무협약 체결 후에 피자알볼로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으로 울릉독도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다”고 말했다.

국민투표 3종 독도피자./독도사랑운동본부
국민투표 3종 독도피자./독도사랑운동본부

또한, “대한민국의 미래인 키즈 세대들과 함께 울릉독도를 사랑할 수 있어 행복하다. 어린이들이 직접 만든 독도피자의 최종 1인이 누가 될지 기대된다”고 밝혔다.

조종철 사무국장은 “독도어린이의용수비대 33인은 대한민국의 독도 지킴이의 미래이다. 피자를 통해 독도를 홍보하면 홍보 효과가 클 것이다. 뜻있는 일에 동참해준 피자알볼로와 독도어린이의용수비대 33인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