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울릉도 독도를 널리 홍보하는 청년창업기업 ‘강치친구클럽’(대표 주리경)이 독도의 날을 맞아 울릉도 독도 홍보 이벤트를 벌인다.
강치친구클럽은 울릉도 독도에서 이미 멸종돼 지금은 사라진 강치(바다사자)를 비롯해 독도 괭이갈매기, 독도 새우를 캐릭터로 재탄생시켜 울릉도와 독도를 재미있게 알리는 기업이다.
경품 이벤트는 △울릉도 케런시아 리조트 스파 카라반 숙박 1일권(2인 기준·애견동반가능) 3명 △울릉브루어리 수제맥주 4종 샘플러, 치킨스테이크 10명 등이다.
응모기간은 1~25일까지며 당첨자 공지는 28일(기재한 전화번호 연락) 경품사용기간 추첨일로부터 2025년 2월 28일까지이다. 당첨자는 울릉도 케런시아 리조트와 울릉브루어리에 문의하면 된다.
참여방법은 강치친구클럽 인스타 그램 팔로우 (강치친구클럽https://www.instagram.com/gangchin_club/), 인벤트 응모구슬 폼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강치친구클럽은 캐릭터는 섬에서 살아가는 모습과 울릉도·독도 여행 정보, 역사적 사실 등을 만화로 표현해 독도를 국가적 분쟁지역이 아닌 관광지로 알리는 것이 목표다.
또한, 경북 도내 소상공인과 협업을 통해 울릉도, 독도 관광을 활성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독도의 날을 맞아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주리경 대표는 “이벤트를 통해 울릉도와 독도를 관광지로써 더욱 알리고 경북 내 관광 소비를 촉진하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