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문화재단(이사장 최재훈)은 오는 10월 19일 오후 1시와 5시에 국립대구과학관 사이언트리홀에서 가족 뮤지컬 ‘어린왕자’공연을 개최한다.
공연은 지역 대표 어린이 축제 ‘YES! 키즈존’과 연계하여 진행되며 공연과 더불어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번 공연은 가족 모두가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이야기를 통해 전 세대가 예술로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동화적 요소를 반영한 등장인물들의 의상과 메시지 전달을 위한 안무가 극의 흥미를 더해 특별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엘컴퍼니(L Company) & 엄청난친구들’이 단독 기획‧제작한 이번 공연은 2020년 영국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초청 및 2021년 방방곡곡 문화공감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되는 등 국내외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공연이 열리는 국립대구과학관 광장에서는 오후 1시부터 ‘2024 YES! 키즈존’ 2회차 행사가 함께 마련돼 공연 관람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이날 공연 예매자 100명(회차별)에게는 ‘어린왕자 랜턴 만들기’ 체험 행사가 제공되고 매 공연 종료 후에는 국립대구과학관 일대에서 어린왕자 퍼레이드와 퍼포먼스를 관람할 수 있다.
5세 이상 관람가로 진행되는 ‘어린왕자’는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www.dsart.or.kr)를 통해 1인 최대 3매까지 선착순으로 예매할 수 있으며 전석 무료다.
김종호 달성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전 세계가 사랑하는 최고의 명작 ‘어린왕자’ 콘텐츠를 통해 가족과 세대 간 예술로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상진기자 csj9662@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