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 어르신 인생은 팔십부터 꽃다운 인생…울릉도 팔순 어르신 산수연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4-09-13 13:47 게재일 2024-09-13
스크랩버튼
울릉도 팔순 어르신들 산수연 개최.
울릉도 팔순 어르신들 산수연 개최.

울릉도 팔순 어르신들께 ‘인생은 팔십부터’라는 주제로 ‘꽃다운 팔순 인생 축하연’이 개최돼 어르신들이 즐겁고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

울릉군가족센터는 추석명절 연휴를 앞두고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이 외로움을 덜 수 있도록 팔순을 맞이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라페루즈 리조트에서 잔치를 열었다. 

축하공연.
축하공연.

이날 행사는 팔순을 맞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어르신 10명 참석했고, 박상일 울릉군가족센터 센터장 및 사회복지사 6명, 생활지원사 24명, 자원봉사자 등이 참여했다.

특히, 남한권 울릉군수, 이상식 의장, 최윤정 울릉군여성단체협의회장, 정복석 울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도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행사는 농협은행 울릉군지부와 라페루즈리조트, 국립남도국악원이 후원했다.

축하공연 사물놀이.
축하공연 사물놀이.

팔순 축하연 식전 공연으로 풍경소리 아코디언 팀이 흥을 돋우고, 국립남도국악원이 가족사랑 국악공연사업으로 지원되는 무료공연을 펼쳤다. 버라이어티 시서 팀의 사물놀이도 어르신들을 즐겁게 했다., 

이어 어르신 소개, 케이크 점화, 헌주, 팔순 선물 전달, 축하공연(울릉독도리난타공연단) 등이 진행됐고, 팔순을 맞이하신 어르신들과 내빈 및 참석자들이 오찬을 함께 했다.

최종식(80) 어르신은 “공연이 너무 재미있고, 흥겨웠다. 그리고 울릉군수를 비롯한 많은 사람의 축하를 받으니 행복하다”고 말했다.

어코디언 동호회 풍경소리 공연.
어코디언 동호회 풍경소리 공연.

박상일 센터장은 “외롭고 힘들게 지내시는 어르신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울릉 지역의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정성과 예를 다하겠다”고 했다.

남한권 군수는 축사와 함께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힘쓰겠다. 또한, 백수까지 건강하게 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