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예천군, ‘2024 경상북도 건축문화제’ 건축 창의체험 참가자 모집

정안진기자
등록일 2024-09-08 10:38 게재일 2024-09-09
스크랩버튼
 지난해 경북도 건축문화제 건축 창의체험에 참가했던 교육생의 작품. /예천군제공
지난해 경북도 건축문화제 건축 창의체험에 참가했던 교육생의 작품. /예천군제공

예천군이 ‘조아저씨의 건축 창의체험’ 수강생 120명을 9일부터 13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2024년 경북도 건축문화제’ 부대행사로 진행되는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건축을 쉽게 이해하고 3차원 창의적 체험을 통해 문화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경북도 건축문화제 건축 창의체험 참가자 작품. /예천군제공
경북도 건축문화제 건축 창의체험 참가자 작품. /예천군제공

모집 프로그램은 △아키조블럭 건축도시 만들기 △연필꽂이 만들기 △4d지오로 지오데식 돔 만들기 △칼라블록 다육이 화분 만들기 등 총 4개 과정이며, 오는 28일 10시 경북도서관 상상마루와 문화교실에서 운영된다.

4d 지오데식 돔 만들기와 칼라블록 다육이 화분 만들기는 별도 신청이 필요하고 아키조블럭 건축도시 만들기와 연필꽂이 만들기는 사전 신청을 하지 않아도 어른과 어린이 모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인터넷 예천군 통합교육포털(www.ycg.kr/open.content/edu/)에서 가능하며, 경상북도건축사회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북도 건축문화제는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경북건축의 정체성 확립과 미래상을 제시하기 위해 2년마다 열리고 있다. 올해는 이달 26일부터 29일까지 예천군 호명읍 산합문화공원 일원에서 각종 전시와 체험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