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 AI시대 영어의 중요성에 대한 연수…울릉중학생 대상 방과 후 학교 운영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4-09-06 10:43 게재일 2024-09-06
스크랩버튼
김교포 강사가 AI 시대 영어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김교포 강사가 AI 시대 영어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울릉도에서도 AI 시대 영어의 중요성에 대한 방과 후 연수가 진행됐다.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규) 학교지원센터는 4일 김교포 강사를 초청, 울릉중학교 학생 70여 명을 대상으로 ‘AI시대 영어의 중요성’을 주제로 한 방과 후 학교 연수를 마쳤다. 

강사 김교포씨는 12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운영자이고, EBS, 리얼클래스 등 다수의 영어 강의 플랫폼에서 활동하고 있다.

김교포 강사는 연수에서 “목표 설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구글링 시 한국어와 영어 검색어에 따른 검색 결과의 차이를 예시로 들어 학생들에게 영어 공부의 필요성을 전달했다. 

울릉중 학생들이 방과 후 AI시대 영어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고 기념촬영을 했다.
울릉중 학생들이 방과 후 AI시대 영어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고 기념촬영을 했다.

또한, 노래 생성 AI 사이트 등 영어 기반의 유용한 웹사이트를 소개하고, AI 도구 활용법을 안내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영어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학생들이 평소 궁금했던 영어 학습 관련 궁금증을 해결할 기회를 제공했다. 연수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강의수강권과 강의교재 전자책 쿠폰이 제공돼 호응을 얻었다. 

권오수 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영어학습에 대한 동기부여를 얻고, 미래 사회에 대비한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신장하는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