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에 자생하는 식물로 건강식품을 생산하는 ㈜울릉산림농산이 건강식품 ‘마가보감 프리미엄’을 리뉴얼 출시했다.
농업회사법인 ㈜울릉산림농산은 울릉도 서면 태하리에 공장을 설립. 울릉도에서 생산된 마가목과 엉겅퀴 등을 담은 건강식품 ‘마가보감’을 생산하고 있으며 올해 제품 3년 차를 맞아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였다.
‘마가보감’은 울릉도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만날 수 있는 흔한 마가목과 엉겅퀴로 제조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지난 2022년 처음 출시돼 울릉도 산림농산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마가보감 프리미엄’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울릉도 야생에서 자라는 마가목과 엉겅퀴를 주재료로 15가지의 천연재료를 배합해 만든 제품이다.
마가보감 프리미엄은 마가목과 엉겅퀴혼합추출물 약 73% 함유하고 있어 마가목의 약리 성분을 더 진하고 온전하게 느낄 수 있다.
마가보감 프리미엄의 주원료 중 하나인 마가목은 강한 생명력을 지닌 식물로 여러 가지 효능을 함유하고 있다는 게 울릉산림농산의 설명이다.
이번 ‘마가보감 프리미엄’이라는 이름으로 제품 리뉴얼 출시와 함께 배우 김용건이 브랜드 모델로 합류하며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다.
배우 김용건은 국내 최장수 드라마 ‘전원일기’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한 국민 배우로서 ‘꽃보다 할배’, ‘나 혼자 산다’, ‘아빠는 꽃중년’ 등 다양한 예능 활동을 통해 센스 넘치는 입담과 유쾌함을 선보인 바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최근 예능까지 섭렵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는 배우 김용건만의 매력과 동안 외모, 활력 넘치는 건강한 이미지가 ‘마가보감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와 맞아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마가목과 엉겅퀴의 황금 배합으로 남녀노소 섭취할 수 있는 ‘마가보감 프리미엄’과 김용건 배우의 시너지를 기대해 달라” 며 “제품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특별 이벤트와 혜택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울릉산림농산 관계자는 “마가 목은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중풍 환자에게 도움을 주고 이뇨 작용을 활발히 도와 체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 물질도 풍부하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또한, “마가목물로 반신욕을 하면 아토피와 습진 등을 관리할 수 있고, 껍질을 달여 마시면 폐질환이나 기관지염 등을 안정시키는 효능을 지니고 있다”고 덧붙였다.
동의보감에는 마가목은 몸이 허약한 사람한테 도움을 주고, 이뇨 작용과 변비 완화, 피로 개선과 양기가 세지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 기록돼 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