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스틸러스 코리아컵 결승진출

정서영 포항스틸러스 객원기자
등록일 2024-08-28 21:45 게재일 2024-08-28
스크랩버튼
제주에 4강 2차전 승리
사진설명=어정원 선수 세레머니 사진
사진설명=어정원 선수 세레머니 사진

포항스틸러스가 28일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린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제주유나이티드와의 4강 2차전 경기에서 2 대 1 역전을 만들어내며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포항은 지난 21일 제주에서 치뤄진 1차전에서 2 대 0으로 뒤지고 있던 상황에서 전민광의 만회골과 경기 종료직전 정재희의 동점골이 터지며 극적으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려 놓았고 승부는 이날 2차전에서 판가름 짓게 되어 있었다. 

결승행 티켓을 잡기 위해 시작부터 공격으로 몰아붙인 포항은 전반 5분 백성동의 패스를 받은 안재준의 골이 터지며 1 대 0으로 앞서갔다. 안재준은 포항 이적 후 첫 골이었다.

하지만 전반 20분 골키퍼 황인재의 미스로 동점골을 내주며 다시 승부는 원점으로 돌아갔다. 

후반들어 경기는 팽팽하게 전개되다 35분 드디어 포항에 천금같은 역전골이 터졌다. 교체로 들어간 어정원이 제주의 골키퍼 김동준이 미스로 놓친 볼을 그대로 차 넣으며 팀의 두 번째 골을 만들어냈다.

이 골은 추가시간까지 이어진 제주의 공격을 끝까지 막아내며 2 대 1 승리를 품에안은 결승골이 됐다. 

2차전을 승리로 장식하며 결승에 진출한 포항은 같은 날 치뤄진 울산과 광주의 경기에서 승리한 울산과 결승에서 맞붙게 된다. 

코리아컵 결승전은 11월 30일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단판으로 치뤄지며 우승팀에는 상금 3억과 AFC 클럽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또 우승팀이 K리그 최종순위 4위 이내일 경우 ACL엘리트, 5위 이하일 경우 ACL2 참가 자격이 부여되는 특전이 있다.

/정서영 포항스틸러스 객원기자

스포츠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