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 학이사 ‘우리 아빠는 무슬림이에요’ 출간

한상갑기자
등록일 2024-08-21 15:02 게재일 2024-08-21
스크랩버튼
한국학교에서 근무한 여섯 선생님의 경험담 책으로

‘여섯 선생님의 아주 특별한 세계 문화 이야기-우리 아빠는 무슬림이에요’가 대구 학이사에서 출간됐다.

이 책은 2024년 대구지역 우수출판콘텐츠 선정작으로 외국에 있는 한국학교에서 근무한 여섯 선생님이 모여 만든 것으로, 외국에 살면서 그곳에서 겪은 흥미 있는 이야기 거리, 문화 이야기를 모아 엮었다.

특히, 이집트 카이로한국학교 이창훈, 중국 연변한국국제학교 정재준, 아르헨티나한국학교 김병수, 일본 오사카금강학교 조성근, 베트남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공일영, 러시아 모스크바한국학교 안재형 선생님이 각 나라의 문화를 동화 형식으로 소개한다.

책에는 이집트에 사는 슬기와 아담, 아르헨티나에 사는 다나와 호세, 러시아에 사는 수현이, 중국에 사는 한길이, 일본에 사는 라임이, 베트남에 사는 승준이 등 외국에서 한국학교를 다니는 한국 친구들을 주인공으로 일상을 통해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바르게 이해하고 각 나라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느껴볼 수 있게 사진 자료도 수록했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그동안 단편적으로 알고 있거나 잘 알지 못했던 나라를 바르게 이해하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담아 열린 마음으로 세계와 소통할 수 있도록 물꼬를 터준다. ‘콕콕 집어 알려주는 문화상식’ 코너를 배치해 읽으며 문화상식도 배울 수 있게 구성했다.

/한상갑기자 arira6@kbmaeil.com

문화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