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 유성여고, 학생 자치언론 역량 강화

이창훈 기자
등록일 2024-08-05 18:14 게재일 2024-08-06 13면
스크랩버튼
동아리 ‘저널리즘’ 부원들 대상<br/>  미디어 운영학교 프로그램 진행<br/>“정보 전달자로서 책임감 생겨”

포항 유성여자고등학교는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2일까지 5일간 본교 도서관 토론실에서 언론정보동아리 저널리즘 부원들을 대상으로 ‘미디어 운영학교’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사진>

이 프로그램은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아카데미의 지원으로 언론정보동아리의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한국언론진흥재단 소속 류순희 강사가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신문기사쓰기 이론교육, 방송뉴스의 기획·제작실습에 대해 심도있게 다뤄졌다. 학생들은 지도강사의 도움으로 1학년은 ‘유성여고 학교 소개’와 ‘무더위 속 냉방시설 없는 버스 승강장’을 다뤘고, 2학년은 ‘동해안 해파리출현으로 인한 피서객의 피해’를 주제로 자막뉴스 형식으로 제작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1학년 금순주 학생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기사에 대한 지식도 쌓았고, 직접 영상뉴스를 만드니까 정보전달자로서의 책임감이 생겼으며, 결과물을 보며 뿌둣함도 느꼈다”고 했다.

박영민 담당 교사는 “대학교 방송사나 학보사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주고 싶은 마음에 매해 여름마다 ‘미디어 운영학교’를 진행하고 있다”며 “프로그램 속에는 영상 뉴스 제작이 주를 이루고 있으나, 본교 언론정보동아리는 작년에는 웹진을 만들었고, 올해는 벽보신문을 제작해 학생자치 언론으로서의 가치를 지속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창훈기자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