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북문화관광공사와 경주정보고 관광인재 양성 업무협약

황성호기자
등록일 2024-07-30 10:05 게재일 2024-07-31 13면
스크랩버튼
김남일(왼쪽)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과 이상명 경주정보고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경북문화관광공사제공
김남일(왼쪽)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과 이상명 경주정보고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경북문화관광공사제공

경북문화관광공사와 경주정보고등학교가 지난 29일 지역 사회 발전과 경북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남일 공사 사장을 비롯해 이상명 교장,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지역 교육 발전 및 경북 관광 활성화 협력 네트워크 구축 △지역의 우수 관광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지원 및 상호 교류 △취업프로그램 참여 기회 및 지역사업체 일자리 정보 제공 등이 포함된 인적, 물적 인프라를 공유키로 했다.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경북도 문화관광 활성화와 지역 관광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협업 체계를 구축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김남일 공사 사장은 “각 학교의 질 좋은 교육 및 취업 프로그램이 곧 지역의 경쟁력이다”며 “지방 인구 소멸 시대에 지역 인재가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공사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정보고등학교는 1953년 경주상업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설립된 상업·정보계열 특성화고등학교로 관광서비스과, 유튜브창업과, 글로벌경영과 등의 학급을 운영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춘 스마트팩토리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