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교육재단, 대구과학관과 협약<br/>다양한 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재단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적 요구에 부응해 적극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으며, 국립대구과학관은 과학기술의 대중화와 과학 교육을 통한 인재 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양 기관은 달성군의 과학문화 확산과 창의융합 인재 육성을 위해 이번 업무 협약을 추진하게 됐으며, 이날 협약식에는 (재)달성교육재단 이희갑 대표이사와 국립대구과학관 이난희 관장을 비롯해 양 기관의 임직원들이 참석해 지역사회 과학문화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의 기반을 마련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과학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양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 공유를 통한 청소년 과학교육 활동 지원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행사 및 교육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운영 △상호 추진 사업에 대한 홍보 협력 등이 있다.
이난희 관장은 “과학문화 확산과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는 달성교육재단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전국에서 가장 과학적으로 앞서가는 달성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희갑 달성교육재단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해 혁신적이고 유익한 교육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달성군의 과학문화 확산과 창의융합 인재 육성을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