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영진전문대-디엔솔루션즈 인재양성 ‘맞손’

심상선기자
등록일 2024-06-24 18:26 게재일 2024-06-25 12면
스크랩버튼
AI융합기계계열에 DN반 개설<br/>첨단 제조 솔루션 맞춤형 교육
지난 21일 산학협력 및 주문식교육 협약 체결에 나선 김원종 (주)디엔솔루션즈 대표이사(왼쪽)와 최재영 영진전문대학교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진전문대학교 제공

영진전문대 AI융합기계계열이 머신 툴 분야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E2DF>디엔솔루션즈와 손잡고 첨단 제조 솔루션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선다.

이에 두 기관은 지난 21일 대구 북구 영진전문대학교 본관 회의실에서 메카트로닉스를 기반으로 한 첨단 제조 솔루션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및 주문식교육 협약 체결식을 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E2DF>디엔솔루션즈 김원종 대표이사, 최재영 영진전문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두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AI융합기계계열에 DN반을 개설되고, 방학 기간 협약반 학생들을 위한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2022년 두산공작기계<E2DF>에서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한 디엔솔루션즈는 Mother machine인 머신 툴을 제조하는 글로벌 회사로, 국내 1위이자 세계 3위 기업이다.

현재 자동차·항공기·의료 등의 정밀기계산업이 당면한 모든 문제를 선도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첨단 제조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고 있고 머신 툴 분야 국내 시장 1위, 세계 3위로 성장했다.

김원종 <E2DF>디엔솔루션즈 대표이사는 “주문식 교육으로 실무 중심의 인재 배출에 힘써 온 영진전문대학교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인재를 양성하고 또 이들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최재영 총장은 “초정밀 기술력으로 글로벌 솔루션 리더로 성장한 (주)디엔솔루션즈과 손을 잡고 전문 교육과정을 개설하게 된 것을 크게 환영하고, 산학 협력의 성공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