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지역 다문화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속감을 느끼게 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구미시가족센터는 지난 22일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에서 다문화가족 250여 명이 참여한 ‘다문화가족 온가족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다문화가족 온가족 체육대회에는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총 6개국 다문화가족과 거주외국인이 참여했다.
행사장 주변에는 연령, 출신국, 성별에 관계 없이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포토존, 응원 도구 만들기, 세계 각국의 문화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체육대회는 파도타기, 지구를 굴려라, 하늘을 나는 꿈, 타요버스, 깃발서바이벌 등 다양한 경기로 진행돼 다문화 가족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번 체육대회는 구미시도시공사 등 유관기관들의 후원 속에 풍성하게 진행됐으며 지역사회와 다문화가족의 지속적인 교류와 소통을 약속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 시부모, 남편, 자녀 등 온 가족이 참가한 이주여성 D씨는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이웃과 즐거운 추억을 남겨 너무 행복하다"며 웃었다.
구미시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의 생애주기와 정착주기를 반영해 체계적인 다문화가족 지원 정책을 수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가족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054-464-0545)로 문의하면 된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