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 동구만의 문화가치창달 성과

김재욱기자
등록일 2024-04-25 20:04 게재일 2024-04-26 13면
스크랩버튼
제6회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br/>한동기 동구의원 ‘우수상’ 수상
대구시 동구의회 한동기 의원은 지난 24일 ‘2024년 제6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에서 지역문화가치창달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은 올바른 자치분권 활동을 발굴, 전파, 확산하고자 사단법인 거버넌스센터에서 매년 주최하고 한국지방자치학회와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가 후원하고 있으며 △거버넌스 구현 △성취도, 혁신 파급성 △창의성·참신성 △자기계발 등을 평가해 수상자를 결정했다.


한 의원은 제9대 동구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구민과 소통하고, 세계와 협업하는 동구만의 거버넌스 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지역의 정체성을 반영한 지역대표축제 개발을 위한 5분 발언, 참고자료 요청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쳤으며, 몽골, 스리랑카, 베트남, 미얀마 등 다양한 국가와 교류하며 형성한 네트워크는 지역문화가치창달을 이루었다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그는 관광경영학과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대한관광경영학회 학술이사로 활동한 경험이 있어 관광 관련 사업과 정책 발굴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동기 의원은 “주민과 함께하는 풀뿌리 생활 정치와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좋은 정책을 만들고 추진하겠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특성에 맞는 대표축제 개발과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