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미래자동차 전환 기업 심화컨설팅 지원

피현진기자
등록일 2024-04-08 19:50 게재일 2024-04-09 2면
스크랩버튼
경북도, 11~30일 참여기업 모집
경북도가 오는 11일부터 30일까지 경북지역에 본사 또는 공장이 있는 자동차부품 기업 또는 미래형 자동차(전기 및 하이브리드) 분야 진출 기업을 대상으로 ‘미래 자동차 사업재편 혁신성장 지원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친환경 자동차 관련 시장의 성장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사업재편 제도를 통해 내연기관 자동차 부품기업들의 미래자동차 부품분야로의 전환을 지원해 자동차부품 산업 생태계 변화를 주도하기 위란 것으로 지원 프로그램은 미래차 전환 컨설팅 지원과 사업재편 심화 컨설팅 지원으로 구성된다.


먼저 미래차 전환 컨설팅 지원은 총 9개 사에 기업당 400만 원을 지원해 사업재편 타당성 분석과 실현가능한 미래형자동차 아이템 발굴, R&D전략 수립, 내부 코디네이터 매칭을 통한 내·외부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한다. 선정된 기업은 다음 연도 사업신청 시 심화 컨설팅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우선권이 주어진다. 사업재편 심화 컨설팅 프로그램은 3개 사에 기업당 2천500만 원을 지원하며, 재무 현황분석, 재무 관리계획수립, 재무 위험관리, 비즈니스 전략 수립, 기능전략 고도화 선정을 위한 컨소시엄 구성 등 산업통상자원부 사업재편 승인신청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항목을 지원한다.


최영숙 경제산업국장은 “경북 제조업의 근간인 자동차부품 산업을 미래차 부품산업으로 재편하기 위해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정치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