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동국의대 사공정규 교수, 구미서 토크콘서트 강연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3-12-19 17:48 게재일 2023-12-19
스크랩버튼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 모든 것은 마음에 달려 있다는 뜻이다. 우리의 행과 불행도 모두 마음에서 이루어지는 일이다. 

힐링닥터로 잘 알려진 동국대 정신건강의학과 사공정규 교수가 지난 16일 구미영상미디어센터에서 ‘마음출구 있음-YOU TURN’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구미맨발학교와 대한민국힐링문화원이 공동 주최한 이날 즉문즉답(卽問卽答) 토크 콘서트에는 정신건강과 마음챙김, 뇌과학, 맨발걷기에 관심있는 많은 시민들이 참여했다.

‘마음출구 있음-YOU TURN’의 저자인 사공정규 교수는 1천여 회 이상의 정신치유 강연으로 화두를 전달하면서 마음챙김에 대한 마음공부의 중요성을 설파하고 있다.

이날 사공 교수는 “인생이 행복하려면 무엇이 중요할까. 자신과 가족과 지인을 불행의 방향으로 몰아넣고 있으면서도 그대로 직진하고 있다면 바로 지금 삶의 방향을 바꾸라는 ‘마음의 신호’”라며 “불행의 터널 속에 갇힌 마음을 행복으로 바꾸기 위한 출구는 뇌과학에 있고, 인생의 방향을 잘못 설정해 불행하다면 지금 당장 행복한 마음출구로 유턴하라”고 말했다.

사공 교수는 행복으로 U턴할 기회는 ‘바로 지금’이라고 강조하면서 마음공부로 마음근력을 키워가고 건강한 공동체를 회복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행사를 주최한 구미맨발학교 이종욱 회장은 “사공정규 교수의 토크 콘서트를 통해 맨발걷기의 건강적 효과와 더불어 마음의 건강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서 느끼고 활력을 얻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강연에 앞서 대한민국맨발학교는 100일동안 꾸준하게 겸손한 맨발걷기를 실천한 스스로에게 수여하는 ‘맨발걷기 100일 상’을 수여했다.

구미/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