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문화재단, 포스텍과 예술과 기술 오픈 포럼

윤희정기자
등록일 2023-10-26 19:29 게재일 2023-10-27 7면
스크랩버튼
‘영일만 Art&Tech 문화클러스터 조성’ 공론 프로젝트<br/> 문화·예술, 과학·기술의 융합을 통한 창의성에 대해 논의
예술과 기술 오픈 포럼 포스터.

(재)포항문화재단과 포스텍이 함께 추진하는 ‘예술과 기술 오픈 포럼-Beyond Boundaries(이하 포럼)’이 오는 30일 오후 1시 포스텍 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영일만 Art&Tech 문화클러스터 조성’ 공론 프로젝트로 문화와 예술, 과학과 기술의 융합을 통한 창의성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다.

1부 오픈 포럼에서는 박주홍 포스텍 IT융합공학과 교수, 김정한 서울대 미술대 교수, 류효봉 (주)노리단 대표가 ‘문화·예술과 과학·기술의 경계를 넘어’라는 주제로 발제와 토론을 진행한다.

2부 특별강연에는 서울대, 카이스트 등에서 우주와 자연, 뇌를 주제로 강연해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박문호 박사가 참석한다.

박문호 박사는 ‘뇌과학과 창의적 학습’이란 주제로 여러 학문의 통섭과 이를 통한 창의적 발상에 대한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 그는 ‘뇌, 생각의 출현’ ‘그림으로 읽는 뇌과학의 모든 것’ ‘박문호 박사의 뇌과학 공부’로 이어지는 뇌과학 3부작을 완결했으며, ‘생명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박문호의 빅히스토리 공부’의 저자이기도 하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