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도군 전국 일자리 평가 ‘우수상’

심한식기자
등록일 2023-08-07 18:35 게재일 2023-08-08 9면
스크랩버튼
인스타그램 부문은 ‘대상’ 수상
[청도] 청도군이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평가에서 ‘일자리 공시제 부문 우수상(고용노동부 장관상)’과 지방자치단체 인스타그램 부문 대상을 받는 등 전국단위 평가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사진>

군은 2012년부터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일자리 대상 수상으로 상 사업비 7천만 원을 확보했다.

고용노동부는 일자리 대상을 위해 고용지표와 일자리 관련 조직 협력체계, 지역 고용 거버넌스 구축, 일자리 질 개선 노력, 사회적경제 활성화, 취약계층 취업지원 등을 평가하고 있으며 청도군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경제 여건을 극복하고자 청년, 여성, 취약계층, 신 중년, 노인 등 다양한 계층의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지원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청도군이 지방자치단체 인스타그램 부문 대상을 받은 ‘2023 소셜아이어워드’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4천여 명으로 구성된 인터넷 전문가 평가위원이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비주얼 △브랜드 5개 부문 점수를 종합해 평가한다.

군은 군정 홍보라는 딱딱한 정보 전달 방식에서 벗어나 관광지, 축제, 카페, 야영장, 식당, 숙박시설 등 여행에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특색있고 차별화된 콘텐츠로 제작·홍보한 ‘청도핫플’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