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어린이의 안전 위해 최선 다하자”

피현진 기자
등록일 2023-05-25 20:11 게재일 2023-05-26 13면
스크랩버튼
경북녹색어머니聯 총회·위촉식<br/>경산署 조현주 연합회장 선출
경북경찰청이 지난 23일 참수리홀에서 ‘2023년도 경북녹색어머니연합회 정기총회 및 위촉식’을 개최했다. /경북경찰청 제공

경북경찰청이 지난 23일 참수리홀에서 ‘2023년도 경북녹색어머니연합회 정기총회 및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올해 경북녹색어머니연합회를 이끌어 나갈 연합회장으로 경산경찰서 조현주 회장을 선출하고, 새롭게 구성된 임원진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그동안 어린이 교통안전 봉사활동에 힘써 준 김천경찰서 여연옥 등 3명에는 경북청장 감사장을 안동 송춘화 등 2명에게는 자치경찰위원장 감사장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최주원 청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봉사와 헌신으로 어린이들의 교통안전과 사고예방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은 녹색어머니회 회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모든 답은 현장에 있으니 녹색어머니들과 봉사 현장에서 함께하고 고민하며 함께 해답을 찾아, 우리 사회의 미래이자 희망인 어린이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경북경찰이 될 것을 약속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경주 황성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등굣길에는 경찰, 지자체, 교육지원청,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범운영 중인 노란색 횡단보도를 비롯한 교통안전시설 점검과 함께 통행 차량을 대상으로 한 교통법규 준수 캠페인을 전개했다.


경북경찰청 문용호 교통과장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교통안전시설 개선도 중요하지만,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주의·서행하는 운전 습관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피현진기자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