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구자근 의원, ‘2023 의정보고회’ 성황리 마쳐

고세리 기자
등록일 2023-05-02 17:50 게재일 2023-05-02
스크랩버튼
- 코로나19로 21대 국회 개원 이후 첫 의정보고회<br/>- 구자근 의원, “방·탄·이·반 미래신산업 관련 사업 유치로 구미발전 이끌겠다” 포부 밝혀
 2일 새마을운동테마공원 글로벌관 1층 다목적홀에서 열린 국민의힘 구자근(구미갑) 국회의원의 ‘2023 의정보고회’에서 참석한 내외빈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자근 의원실 제공
2일 새마을운동테마공원 글로벌관 1층 다목적홀에서 열린 국민의힘 구자근(구미갑) 국회의원의 ‘2023 의정보고회’에서 참석한 내외빈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자근 의원실 제공

국민의힘 구자근(구미갑) 의원이 2일 ‘2023 의정보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새마을운동테마공원 글로벌관 1층 다목적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김장호 구미시장과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주요 내외빈, 시민 등 약 500명이 참석했다.

구 의원은 구미의 미래먹거리 창출을 위해 노력한 그간의 성과와 앞으로의 비전을 공유하며 구미발전 청사진을 제시했다. 구 의원은 “‘방위산업-탄소산업-이차전지-반도체을 2030년∼2050년의 구미발전 신산업으로 육성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면서 “관련 국비사업들이 구미에 유치될 수 있도록 관계부처 협의와 민간투자 설득에 직접 나서왔다”며 그간의 노력을 설명했다.

특히 최근 유치한 방위산업클러스터와 방산항공우주용 탄소소재·부품 랩 팩토리 사업의 사업 취지와 목적, 향후 기대효과 등을 소개하며 총사업비 830억원 규모의 두 사업이 구미 하이테크밸리에 유치돼 구미가 명실상부한 방위산업 메카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보고했다.

또한 올 6월 발표를 앞둔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유치와 관련해서도, 윤석열 대통령의 구미 SK실트론 방문 및 MOU체결식 참석, 약 4조 1,300억원 규모의 투자유치 양해각서 체결 등 호조의 성과 이외에도 장영진 산업부 제1차관을 수차례 면담해 긍정적인 답변을 이끌어내는 등 실무적인 노력을 지속해왔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 밖에도 △KTX 구미역 정차 가시화 △지난해 구미시 3천24억원 규모 국비예산 확보 △구미5공단 하이테크밸리 분양가 인하 결정 △신구미대교 국비 건설을 위한 법개정 추진 △윤석열 정부 국정과제인 지방투자촉진 특별법 대표발의 추진 △임기내 행안부-교육부 특별교부금 182억9천만원 확보 △구미역 역후광장 주차장 공사 상반기 중 완료 및 조속 개방 추진 등 다양한 성과를 보고했다.

구 의원은 “방·탄·이·반 신산업이 구미에 제대로 안착되어 구미의 향후 50년을 책임지는 도약의 발판이 마련될 수 있도록 지역구 국회의원이자 구미1호 영업사원으로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대규모 국비사업 유치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꼭 필요한 민원사안들도 올바른 방향으로 해결해나갈 수 있도록 민생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해내겠다”고 말했다.

/고세리기자 ksr1@kbmaeil.com

정치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