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사랑의 봉사가 이어지는 가운데 울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동일, 최하규)를 통해 성금과 물품이 전달됐다.
울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동일, 최하규)에 따르면 협의체 후원단체인 울릉청년회의소(JCI)(회장 김은용)가 200만 원 상당의 울릉상품권을 후원했다.
울릉청년회의소(JCI)는 2022년 울릉읍 지역사회보장 협의체와 희망 재능나눔 협약을 맺은 단체로 지속적으로 후원 및 재능기부에 동참하고 있다.
또 울릉도 청년단체인 울릉청년단이 양곡 50포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 달라며 울릉읍 협의체에 전달, 경북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 전달된다.
울릉군 내 두 청년단체가 후원 금품은 모금법에 따라 경북사회복지 공동모금회를 통해 울릉읍내 저소득층 또는 사각지대 놓인 어려운 가구에 지원할 계획이다.
울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와 함께 울릉읍 사무소 3층 회의실에서 2023년 울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17일 개최 했다.
이날 회의는 울릉읍 지역 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명예사회복지 공무원이 참석, 신규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2023년 연간 운영계획 등 현안을 주제로 효율적인 방안을 논의했다.
최동일 민간위원장은 “다양한 단체에서 후원이 지속적으로 이어져서 참 기쁘게 생각하고 감사하며 울릉군민을 위해서 올해도 울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속적으로 군민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하규 울릉읍장은 “이제 2023년 추진해야 할 사업에 힘을 모아, 나눔의 향기로 모두가 행복한 울릉읍을 만드는데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