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동중학교 ‘전문직업인 초청 전환기 진로특강 ’ 실시

김민지 기자
등록일 2022-12-27 09:53 게재일 2022-12-27
스크랩버튼

대동중학교(교장 권영대)는 26일,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전문직업인(동문) 초청 전환기 진로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진로특강에서는 대동중학교 출신(24회 졸업)으로서 포항대학교 스마트경영학과 겸임교수를 역임하고, 현재 포항시의회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정원석 의원(포항 두호·양덕·환여동)이 초청강사로 나섰다.

정 의원은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 대한 진로탐색’이란 세부주제로 전문직업인이 되기까지의 경험을 토대로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직업을 탐색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얘기하면서, 베이비부머 세대, X세대, MZ세대를 비교하면서 대화의 방식과 그 중요성에 대해서 설명하고 학생들과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진로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계신 중학교 선배님이 본인의 다양한 사회경험을 토대로 직접 진로특강을 해주시니 생동감이 있었고, 시의원 활동을 하시면서도 계속 학업을 병행하시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권영대 대동중학교 교장은 “졸업에 즈음한 학생들에게 훌륭하신 선배님이 롤 모델이 되어,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설계를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되며, 학교에서는 이와 같은 선·후배의 만남의 장을 지속적으로 제공 하겠다”라고 말했다.

/ 김민지 기자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